전문가 수준의 아이패드 프로, 기본사양의 아이패드, 휴대성에 중점을 둔 아이패드 미니, 그리고 오늘 알아볼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프로의 중간 단계라 할 수 있는 준프리미엄급으로 아이패드 에어가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제품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이미지

애플 아이패드 모델

아이폰에 사이즈 및 사양에 따라 모델이 나뉘듯이 아이패드에도 몇가지 모델로 구분이 됩니다. 고급노트북사양에 준하는 프리미엄급 아이패드 프로, 일반적인 태블릿인 아이패드, 휴대성에 중점을 둔 아이패드 미니가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이 늘어가면서 준프리미엄급 아이패드를 선보이게 되면서 아이패드 에어가 탄생했습니다.

각 아이패드별로 Wi-Fi모델과 통화/데이터 기능이 추가된 Cellular모델이 있으며, 사용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특징

2022년 3월에 출시 된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제품은 외관은 4세대와 대동소이하나 내부사양에 대해서 많은 발전을 한 모델입니다.
외관은 스틸 제질로 안전성을 높였고, 5가지의 파스텔 톤 색상이 고급스러움을 더해줍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색상 이미지

애플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제품확인 쿠팡 바로가기

프로세서 M1 칩

아이패드 프로에만 적용되던 M1칩이 아이패드 에어 5세대에 적용되었습니다. 그만큼 처리속도도 빨라졌고, 앱 구동의 안정성이 향상되었습니다.

8코어 CPU는 4세대 대비 최대 60% 더 빠른 성능을 보여줍니다.
고사양의 그래픽 게임, 동영상 제작/편집, 작곡 프로그램 등을 구동할 때도 매끄럽게 실행되고 작업에 불편함이 전혀 없습니다.

8코어 GPU는 최대 2배 더 빠른 그래픽 성능을 제공합니다. 3D 작업에서도 끊김없이 매끄러운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저장용량과 인터넷사양 구분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제품은 64Gb와 256Gb 두가지 용량으로 출시 되었고 8Gb Ram이 적용되었습니다. 기본적인 웹서핑, 이메일, 동영상 감상, 문서 작성등의 용도로 사용한다면 64Gb로도 충분할 것입니다.
유뷰브와 같은 동영상이나 사진을 많이 다루고, 동영상 편집 등 대용량 파일 작업을 자주 한다면 256Gb를 추천합니다.

와이파이 모델과 셀룰러 모델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셀룰러 모델은 외부에서도 인터넷을 연결하여 작업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기본 제품가격이 비싸고 추가적으로 통신비용이 발생합니다.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와이파이 모델의 선택이 현명할 거라 생각됩니다.

아이패드 모델별 디스플레이 크기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디스플레이는 10.9인치 크기인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습니다. 2,360 X 1,640 픽셀의 해상도를 지원하며, P3 와이드 컬러와 True Tone 기술을 지원합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11인치와 12.9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노트북과 같은 작업에도 좋습니다. 아이패드 미니의 경우 7.9인치를 적용하여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에어 5세대와 같은 10.9인치를 적용합니다.

기타 개선사항

iPadAir5 아이패드 에어 5세대의 카메라는 전면과 후면 모두 1200만 화소를 적용했습니다. 센터 스테이지 기능을 지원하여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최대 10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30W의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제품의 무게는 461g이며 두께는 6.1mm로 휴대하기에도 좋은 조건을 갖고 있습니다.
USB-C타입을 적용하여 빠른 충전과 데이터 전송이 편하고 다른 제품들과의 호환성이 높아 졌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애플팬슬 2세대를 지원하여 팬슬 사용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애플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제품확인 쿠팡 바로가기

마치며

애플 매니아들은 애플 제품만을 사용합니다. 아이폰 매니아, 아이패드 매니아, 아이패드 에어 매니아 등등.
아이패드 에어는 아이패드와 같은 사이즈로 휴대 및 사용하기에 좋으면서도 준 프리미엄급의 성능을 지원하고 있어서 많은 매니아들에게 인기를 얻는 모델입니다. 지금까지의 에어모델은 5세대까지 출시가 되었습니다.
저렴한 제품만이 꼭 합리적인 소비는 아니더군요. 자주 사용하면서 중요제품군은 좋은 제품으로 오랫동안 사용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에 적용되면 안되겠죠. 특히나 전자제품의 경우 중요 정보를 다루다보니 신뢰성 또한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